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과점 베리 뚱카롱 균형있게 잘 만들어진 편의점 마카롱

by 까까무까 2025. 4. 3.
반응형

당과점 베리 뚱카롱

요즘 편의점에서 흔히들 디저트를 사 먹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는데, 솔직히 진짜 맛있겠어? 하는 반신반의의 마음이 있었어요. 하지만 지난주에 지나가다가 우연히 ‘당과점 베리 뚱카롱’을 발견했는데, 패키지부터 시작해서 비주얼이 진짜 끝내주더라고요. 뭔가 예쁜 색감에 반해 바로 구매해버렸죠. 사실 평소엔 마카롱을 막 찾아 먹는 편은 아니지만, “이거 편의점 거 맞아?” 싶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디저트 느낌이 나서 더 궁금했어요. 그날 바로 집에 와서 한 입 먹어본 후 손이 멈추질 않았다는 거... 오늘은 제가 안 사 먹으면 후회했을 뻔한 이 마카롱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남겨볼게요! 🥰

편의점 디저트, 사실 좀 과대평가 아니야?

솔직히 말하면, 저는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잘 안 사 먹어요. 이유는 간단해요. 디저트를 사서 먹을 때 기대했던 것만큼 맛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요. 특히 마카롱 같은 고급 디저트는 딱 사서 먹었을 때 묘하게 인위적이거나, 너무 달아서 질리는 경우가 많았죠. 예전에도 한번 편의점표 마카롱을 사 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정말 예쁜 비주얼에 혹했지만 결국 두입 먹고 남겼던 기억이 생생해요. 그래서 편의점 디저트에는 나름 거리 두기를 하곤 했는데, 이번에는 정말 눈길을 끌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과대 홍보 속 찾은 ‘제대로 된’ 정보를 찾아보기

처음엔 망설이면서도 궁금해서 인터넷 리뷰를 찾아봤어요. 대충 보니까 요즘 CU에서 신경 써서 디저트 라인을 많이 내는 거 같더라고요. 특히 ‘당과점 베리 뚱카롱’은 기존 편의점 디저트보다 좀 더 고급스럽고 제대로 만든 제품 같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조합도 흔하지 않은 베리 맛 위주라 더 흥미를 끌었달까. 그리고 리뷰 중에 “베리 맛이 진하게 나서 당충전에 딱이다.” 이런 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새콤달콤한 맛을 기대하며, 큰 기대를 하지 말자고 스스로 다짐하면서도 은근 기대하며 구매했어요.

구입한 당과점 베리 뚱카롱, 묘하게 비쥬얼에 설득 당하다

구매한 뚱카롱을 집에 와서 꺼내 보는데, 역시 비주얼은 진짜 압도적이었어요. 딸기우유 색상과 다크베리 같은 색깔의 마카롱이 두 개 들어있더라고요. 특히 마카롱 겉면에 초콜릿과 마시멜로가 데코처럼 얹어져 있었는데, 예쁘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비쥬얼 보면 이런데 맛이 없으면 정말 억울할 것 같을 정도랄까? 패키지도 심플하면서 고급스럽게 잘 나왔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첫인상은 일단 합격이었죠!

겉바속촉의 진수, 첫 한 입에서 달라진 인식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반전의 맛! 편의점 디저트에 대해 가지고 있던 선입견이 조금은 깨지는 순간이었어요. 바삭한 꼬끄 기본 맛과 부드럽고 풍성한 필링 조화가 너무 훌륭했거든요. 특히 일반적으로 달기만 한 마카롱과는 다르게 새콤한 베리 맛이 필링 속에 강하게 살아 있어서 좀 상큼하면서도 맛이 깔끔해서 질리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꼬끄에는 약간 쫄깃한 식감이 있어서 식감 자체도 매우 매력적이었어요. 초콜릿 코팅과 마시멜로가 또 부드러운 맛을 배로 살려줘서 디저트 기대치를 높여줬어요.

과연 다시 찾아 먹을까? 최종 평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다시 먹을 가능성 200%라고 말할 수 있어요. 평소에도 너무 달고 무거운 디저트를 좋아하지 않는 저로서는 당과점 베리 뚱카롱이 진짜 딱 적당한 수준의 단맛과 상큼함을 가지고 있었어요. 물론 가격이 3,700원으로 편의점 디저트 치고는 살짝 높다고 느낄 수 있지만, 한 번쯤은 사 먹을 만한 값어치는 충분했어요. 디저트 가게까지 갈 여유가 없을 때 간편하게 충동적으로 구매해서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결론은?

결론적으로, ‘당과점 베리 뚱카롱’은 편의점 디저트에서 느끼는 인위적인 맛의 아쉬움을 완전히 날려주는 제품이었어요. 바삭한 꼬끄와 부드러운 필링, 심지어 적당히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까지 정말 균형 있게 잘 만들어진 디저트였죠. 가격은 조금 신경 쓰일 수 있겠지만, 디저트를 카페에서 사 먹었을 때를 생각하면 결코 나쁜 선택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다음 번에도 마카롱이 생각날 때 충분히 재구매할 의향이 있고, 특히 밤늦게라도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더 매력적이었어요. 여러분도 CU에서 낯익은 이 마카롱을 발견하면 한 번쯤은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깜짝 놀랄 맛 보장합니다. 😋

반응형